본문 바로가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납입증명서 발급 신청 방법 5가지 !

지식정보자산가♡ 2024. 10. 9.
국민연금 납입증명서는 개인이 국민연금을 얼마나 납부했는지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대출 신청이나, 세금 신고, 학자금 지원 신청 등 다양한 필요에 따라 발급처에서 요청하게 되는데요. 국민연금 납입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는 신청 방법을 총 5가지로 표로 정리해봅니다.

썸네일
썸네일

발급 방법 세부 절차 비고
인터넷 발급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http://www.nps.or.kr)
홈페이지 상단의 ‘전자민원’ 메뉴 클릭
전자민원 페이지에서 ‘증명서 발급’ 메뉴 클릭
인증서 로그인
‘납부확인서’ 또는 ‘납입증명서’ 발급 선택
발급연도, 용도를 선택한 후, ‘발급’ 버튼 클릭
PDF 파일로 증명서가 발급후, 저장 또는 인쇄
-
국민연금 스마트폰 앱 이용 스마트폰에서 ‘국민연금’ 앱을 다운로드, 설치
앱을 실행 후 인증서 로그인
‘증명서 발급’ 메뉴 선택
‘납부확인서’ 또는 ‘납입증명서’ 발급 선택
발급연도, 용도를 선택한 후, ‘발급’ 버튼 클릭
PDF 파일로 증명서가 발급후, 저장 또는 인쇄
-
국민연금공단 지사 방문 가까운 국민연금공단 지사를 방문합니다.
대기표를 뽑고 대기후 창구직원에게 ‘납입증명서’ 요청
신분증 제시 후 증명서 발급
-
팩스 발급 국민연금공단 콜센터(1355)에 팩스로 증명서 발급 요청
콜센터 상담원 안내에 따라 신분확인 진행
팩스번호를 제공하고, 요청한 증명서를 팩스로 수신
-
우편 발급 국민연금공단 콜센터(1355)에 우편으로 증명서 발급 요청
콜센터 상담원 안내에 따라 신분확인 진행
증명서 받을 주소를 제공하고, 증명서 우편 수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