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증명서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4대보험이란 우리의 생활을 기본적으로 영위하기위한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총칭해서 말하는건 데요. 국민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 장애, 실업, 사망 등 사회생활에 따른 위험요인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직장근로자는 사업체 규모와 관련없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됩니다. 따라서, 직장근로자라면 누구나 가입증명서, 완납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서, 완납증명서는 고용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의 가입, 완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따라서, 정부 또는 금융기관 등 요청기관에서 근로자 구성원의 해당 사업체 근무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요구하는 기본적인 자료가 됩니다. 이를 발급받기 위해 국민연금공단, 건강보험공단, 산재 및 고용보험의 각 보험별로 각기 발급받으실 수도 있지만, 4대보험통합포털인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에서 통합된 페이지로 가입확인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입확인서가 단 1장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또다른 장점입니다.
'지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통사고사실확인원 발급 방법 신청 바로가기 (0) | 2024.10.16 |
---|---|
재직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 근로자 공무원 교직원 알바 (2) | 2024.10.15 |
차량기준가액이란, 승용차가액, 사회보장차량기준가액 조회 방법 3가지 바로가기 (4) | 2024.10.13 |
병적증명서 군입영사실 사회복무 군경력 확인서 발급, 3가지 방법! (2) | 2024.10.12 |
경찰청 유실물 통합 포털 LOST112 버스 택시 유실물 찾기 (0) | 2024.10.11 |
댓글